페이지를 불러오지 못했습니다.
존재하지 않거나 공개되지 않은 게시물입니다.

 

 

 

1. 10 꼬르소 꼬모 카페

 

에디터가 10여 년 전부터 자주 가던 10 꼬르소 꼬모 카페. 

청담에서 오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레스토랑 겸 카페여서 어디 갈까 딱히 떠오르는 데가 없을 때 만만하게 갈 수 있는 곳이다. 레스토랑 메뉴도 샐러드나 파스타부터 시작해 스테이크까지 다양하게 메뉴를 갖추고 있고 와인이나 맥주, 칵테일도 구성이 빵빵하며 카페 메뉴는 커피와 디저트, 빙수까지 있어 그것만으로도 10 꼬르소 꼬모 카페를 찾아야 할 이유가 된다. 어떤 메뉴를 주문하더라도 맛에서 기본 이상 만족할 수 있는 것 또한 10 꼬르소 꼬모 카페가 한자리에서 오랜 시간 사랑받는 이유 중 하나 일 것이다. 

카페 옆으로 10 꼬르소 꼬모 매장이 함께 있어서 카페 이용 전과 후 둘러볼 거리가 많다. 굳이 구매하지 않아도 국내에서 보기 힘든 디자인, 패션, 여행 관련 책들과 향수, 소품, 다양한 브랜드의 의류들을 구경하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다. 

그리고 이제야 시작하는 오늘의 주제 딸기 티라미수. 빵 시트 없이 치즈와 딸기로만 구성된 딸기 티라미수는 치즈 위에는 신선한 생딸기들이 가득이고 치즈 안에는 설탕에 절여진 딸기들이 잔뜩 숨어있어서 맛있다. 너무 맛있다. 시트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양도 넉넉한 편이어서 매우 만족스럽다.

 

 

주소: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416

전화번호: 02-547-3010

영업시간: 11:00~22:30

메뉴: 아메리카노 12,000원/14,000원(hot/iced)  딸기티라미수 18,000원

 

10 꼬르소꼬모 카페 더 알아보기

 

 

2. 서울 커피상회

 

사실 레트로, 뉴트로, 빈티지한 것을 좋아하지 않는 취향인지라 지인과 함께 서촌으로 약속 장소를 잡고 지인이 안내하는 곳으로 그저 따라가다 보니 서울 커피 상회가 나왔다. 

에디터는 서촌 자체를 이날 처음 방문하는 것이었는데 생각보다 깔끔한(??) 동네의 느낌에 기대감이 점점 상승하던 찰나 이런 레트로라니 문 앞에서 잠시 실망했다. 그런데 문을 들어서자마자 실망했던 게 미안할 정도로 조금은 수줍어 보이지만 환하게 인사해주는 스태프들 덕분에 기분이 좋아졌고 안쪽에 자리를 잡고 주문을 하기도 전에 인스타각이라며 서로 사진을 찍어주기 바빴다. 만족할만한 사진을 얻은 후 그제야 주문한 커피와 딸기 말차 티라미수. 아메리카노도 괜찮았고 아인슈패너도 다른 카페들보다 느끼지 하지 않고 맛있었다. 

딸기 말차 티라미수는 에스프레소가 따로 나와서 먹기 전 티라미수 주변에 부어 녹차 시트만 살짝 적셔먹는 게 특징인데 시트가 미리 적셔져있지 않아서 조금 더 부드럽게 먹을 수 있어서 좋다.

 

 

주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7길 67-2

전화번호: 050714290191

영업시간: 12:00~21:00 (매일 인스타그램공지)

메뉴: 누하동모카커피 7,000원 서울티라미수 9,000

 

서울커피상회 더 알아보기

 

 

Editor. Jul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