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를 불러오지 못했습니다.
존재하지 않거나 공개되지 않은 게시물입니다.

다이닝코드 리뷰어들이 직접 방문하고 평가한 ‘진짜 맛집 평가’! 이번주에도 엄선해서 모았습니다.

이번주는 겨울 제철인 방어, 굴 요리를 포함한 서울 7곳, 지방 5곳을 소개해 드립니다.

 

1. 천안 굴비체 머무르다

- by. 이동섭 님

성환에 있는 가게 상호명이 매력적인 곳이다.

일단 생굴회와 직접 담근 인삼주를 팔길래 먹어보았다.

굴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아 야채랑 섞어서 잘 먹는다.

 

내 참..

통영 사람으로서 수많은 굴요리를 봤지만~

이런 굴전은 처음임..

전인데, 밀가루가 거의 보이지 않는다.

양 또한 무지하게 많아서 4명 정도 있어야 해결할 수 있지, 아무리 굴을 좋아해도 먹다먹다보면 느끼함이 있을 것 같다.

 

주변을 보니 굴국밥을 먹는 사람들도 많았는데, 아마도 이 가게의 인기 메뉴인 듯하다.

 

평점 ( 4 / 5 )

▫︎ 맛: 맛있음

▫︎ 가격: 보통

▫︎ 친절: 친절함

 

#점심식사  #저녁식사  #식사모임  #술모임  #접대  #회식  #숨은맛집  #지역주민이 찾는

 

굴비체 머무르다 자세히보기>

 


 

2. 의정부 국시집밀가마

- by. 매련 님

유명한 곳인만큼 줄이 깁니다. 오픈이 오전 11시고 대충 11시 15분쯤 도착했는데도 줄섰어요. 평일인데 .... ㅋㅋ 대단합니다.

메뉴는 칼국수와 만두뿐. 심플해서 좋아요. 자리에 앉자마자 주문이 들어갑니다. 만두는 개인적으로 비추에요. 김치만두인데 생강맛도 조금 강하고 식감도 그저 그렇습니다. 그런데 여기는 칼국수가 찐입니다. 초상권 지켜드리려고 면 치대는 사진은 안찍었는데 장인께서 앞지마를 두르시고는 투명한 유리부스 안에서 계속 면을 만들고 계셔요. 칼국수를 먹어보면 왜 그렇게 면을 정성스레 치대는지 알 수 있습니다. 불규칙하게 썰어낸 면이 식감을 살리고 쫄깃함도 더 즐겁게 만들어줘요.

국물은 아주 진한 사골느낌에다가 살짝 된장맛이 납니다. 바지락 칼국수와는 아주 다른 느낌. 밥을 말아먹으면 아주 적당하겠다 싶은데 무료로 밥을 요청하면 주셔요. 양이 많아서 어지간하면 밥까지 클리어하기 쉽지 않겠지만 ㅋㅋ 직원분들도 친절하고 센스있으십니다. 다만, 저처럼 매운거 못먹는 쪼랩들은 다데기에 청양고추가 잔뜩 들어있으니까 빼달라고 하시거나 먹기전에 빼는게 좋아요. 칼국수 완전 맛있어요. 강추!

※ 만두는 시키지말고 칼국수를 꼭 시킵니다. 매운거 못먹는 쪼렙은 청양고추 빼고먹기.

 

평점 ( 5 / 5 )

▫︎ 맛: 맛있음

▫︎ 가격: 보통

▫︎ 친절: 친절함

 

#점심식사  #저녁식사  #식사모임  #데이트  #가족외식  #숨은맛집  #서민적인  #캐주얼한  #가성비좋은  #푸짐한  #시끌벅적한  #경관/야경이 좋은  #지역주민이 찾는  #무료주차

 

국시집밀가마 자세히보기>

 


 

3. 건대 바다회포차

- by. Happy Smile 님

그저 동네에 가성비 좋은 횟집.. 인줄 알았습니다.

 

웨이팅할때부터 사장님이 너무 친절하게 맞아주시고 기다리게 해서 죄송하다며 서비스로 석화를 주셨는데 역시 제철이라 그런지 굴도 통통하고 짭쪼름하니 맛이 좋았습니다.

 

원래는 세트메뉴를 먹을까 했으나 겨울이 제철인 대방어를 주문안할수가 없더군요. 대방어와 함께 서비스로 먹었던 석화도 같이 주문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대만족입니다. 겨울이 되면서 기름이 차오른 대방어의 뱃살과 담백한 등살이 잠깐 쫄깃한 식감을 즐기고 있노라면 어느새 눈녹듯 녹아내리네요. 동네 작은횟집이라고 편견을 가지고 있던 저를 반성하게 됐습니다.

 

세명이서 대방어 중, 석화 대 짜리를 먹으니 어느정도 포만감이 찼지만 다소 아쉬운마음에 생우럭매운탕도 주문했습니다. 살이 가득차 있는 우럭과 함께 뜨끈하고 얼큰한 국물을 함께먹으니 역시 횟집에서의 마무리는 매운탕이라는걸 다시 한 번 느꼈네요.

 

맛도 맛이지만 인상좋으신 사장님의 말씀하나하나, 서비스까지 완벽해서 행복한 저녁을 보냈습니다.

 

좋은 맛집을 알려주신 @Jeff 님 @미스터 달타냥 님께 감사드리며, 건대 근처에서 저녁에 회를 고민하고 있으시다면 저도 조심스럽게 바다회포차를 추천합니다.

 

평점 ( 5 / 5 )

▫︎ 맛: 맛있음

▫︎ 가격: 만족

▫︎ 친절: 친절함

 

#저녁식사  #식사모임  #술모임  #데이트  #가족외식  #숨은맛집  #서민적인  #캐주얼한  #가성비좋은  #푸짐한  #시끌벅적한  #깔끔한  #지역주민이 찾는

 

바다회포차 자세히보기>

 


 

4. 제주도 신설오름

- by. 먹다죽은귀신 님

가게안 현지분들은 몸국을 많이 드시지만 저같은 외지인은 고기국수를 많이 먹는 분위기입니다.

 

고기국수맛은 제주에서 먹은 고기국수중에 제일 맛있게 먹었으며, 수육은 정말 잡내 없이 고소합니다.

저녁에 돔베고기에 소주한잔도 추천합니다.

 

점심 한끼 오랜만에 맛있는거 먹었네요.

 

평점 ( 5 / 5 )

▫︎ 맛: 맛있음

▫︎ 가격: 만족

▫︎ 친절: 친절함

 

#점심식사  #저녁식사  #식사모임  #술모임  #데이트  #가족외식  #숨은맛집  #서민적인  #가성비좋은  #시끌벅적한  #지역주민이 찾는

 

신설오름 자세히보기>

 


 

5. 화곡 다케

- by. 잔디, 마케팅호구 님

진짜 화곡의 숨은 맛집 이자카야예요!

금요일이나 주말에는 줄서서 오랫동안 대기해야하는데 평일에 가서 운좋게 바로 자리에 앉았어요.

 

- 안주가 아니라 요리!

이 날은 3차로 가서 저희 최애 메뉴인 고로케만 주문했는데, 연어랑 일본식 곱창전골도 가성비 진짜 좋고 맛있어요!!

전에 제 생일 파티를 했는데 서비스로 케이크처럼 연어 산을 만들어 주셔서 감동 받았어요.

새우튀김도 진짜 25센치는 돼보이게 크고 바삭하고 달큰해요. 흐

 

- 알코홀!

맥주: 응꼬비루라고 크림 생맥주도 이름 때문인지 너무 시원하고 탄산도 적당해서 맥주 파들에게도 추천합니다.

 

소주 및 하이볼: 저는 소주파이기 때문에 소주를 많이 먹었는데 사실 여긴 하이볼 맛집이랍니다.ㅋㅋㅋ 어떤 이자카야 가면 하이볼이라고 해놓고 산토리 위스키가 너무 조금 들어가서 서운할 때가 있는데, 여긴 자비로워요.

 

물론 이자카야답게 사케도 있답니다.

 

제 경우에는 어떤 친구를 데려가도 다 만족스러워 했어요.

우드 인테리어로 내부도 깔끔해요. 테이블은 많으나 테이블 당 자리가 여유롭진 않으니 참고하시고, 아직 안가보신 술꾼 분들은 저를 믿고 가셔도 좋습니다!

 

평점 ( 5 / 5 )

▫︎ 맛: 맛있음

▫︎ 가격: 만족

▫︎ 친절: 친절함

 

#술모임  #회식  #숨은맛집  #캐주얼한  #가성비좋은  #시끌벅적한

-by. 잔디 님-

 

 

2년만의 방문을 실망시키지 않았다. 리모델링으로 한층 더 이자카야의 분위기를 살렸으며 종업원 역시 좋은 서비스로 음식이 나오기전부터 사람을 웃게 만들었다. 카라아게의 속살과 와사비 마요의 조합은 술에 손이 저절로 갈 정도!! 차돌모밀은 역시 대표메뉴라고 할정도의 퀄리티놔 양. 다만 모쯔나베는 비추...너무 깔끔하기만 해서 느끼함을 원하는 나에게 맞지 않았다. 다만 우동궁물의 깔끔함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추천.

 

평점 ( 4 / 5 )

▫︎ 맛: 맛있음

▫︎ 가격: 보통

▫︎ 친절: 친절함

 

#술모임  #회식  #데이트  #숨은맛집  #시끌벅적한  #지역주민이 찾는

-by. 마케팅호구 님-

 

다케 자세히보기>

 


 

6. 속초 김영애 할머니순두부

- by. BigLove 님

속초 순두부 마을에 있는 대표 맛집이에요. 점심시간 되기 좀 전에 갔는데 12시 이전..이미 사람 무지 많고 웨이팅도 많았는데 자리가 많아서 그런지 회전율이 괜찮은 편인거 같아요. 앞에 여러팀있었는데 15분 안에 들어간거 같아요.

 

메뉴는 순두부 하나에요. 국산콩 순두부 시키면 큰 대접에 담백한 순두부가 나오고 비지찌개가 작은걸로 테이블에 하나씩 나와요. 근데 이 비지가 참 맛있어요. 저는 돼지고기 넣은 비지를 좋아하는데 여기는 고기가 없고 약간 게 같은걸로 국물 맛을 낸거 같은데 그게 또 다르게 맛있더라구요? 비지에 밥에 김치 먹으면 걍 맛있는거 아시죠? 그리고 반찬으로 황태포를 양념해서 주는데 진미채 같은데 또 맛있어요. 황태포 원래 안좋아하는데 여러개 먹었네요..

 

담백한 순두부는 간장이랑 찍어서 또 먹으면 되는데 양이 많네요 밥도 두부도 남겼어요..배불러서 지금 다 못먹고 갑니다..

 

평점 ( 4 / 5 )

▫︎ 맛: 맛있음

▫︎ 가격: 보통

▫︎ 친절: 보통

 

#점심식사  #저녁식사  #서민적인  #캐주얼한  #푸짐한  #시끌벅적한

 

김영애 할머니순두부 자세히보기>

 


 

7. 양주 용암리막국수

- by. Deep 님

근처에 맛집 찾다가 막국수먹으러갔는데 아무도 막국수안먹는 버섯전골 맛집.

근처에 살았으면 맨날갔을거에요.

실내 들어가서 테이블마다 시킨 메뉴 스캔했는데 테라스 노부부님 1커플만 막국수 그외 손님 모두 버섯전골인데 그 이유는 엄청난 가성비... 두명 이상시 막국수 가격이나 전골이나 가격차이 크게 없는데 무슨 코스요리처럼 나와요.. 거기에 메밀 만두 두개 주구요. 딱 맛만보면 되요 그건. 소고기 담궈서 샤브샤브처럼 맛나게 먹고 각종 버섯 및 야채 건져먹고 거기서 끝이 아니고 그때부터 새로 시작입니다.. 여기서 메밀로 된 칼국수면을 줍니다. 이 전골 메뉴를 시키면 막국수면도 맛볼수가 있기 때문에 가성비 쩌는거죠.. 그리고 사진을 안찍은건지 없는데 죽해먹으라고 왜 볶음밥 해먹는거 다른가게에서 주는 거같이 나오는데 저희는 볶음밥같이 먹고싶어서 육수 거의 다 건져내고 볶아먹었어요. 역시 맛있어요. 그리고 후식은 식혜와 매실이 대기실에 마련되어있어요. 정말 배가 찢어질정도로 먹을 수 있습니다. 단돈 얼마로요. 문제는 가서 좀 대기를 해야됩니다. 운이좋아서 30분도 안기다린거같은데 메뉴가 꽤 시간이 걸려서 운나쁘면 오래 기다려요. 참고하세요.

 

평점 ( 5 / 5 )

▫︎ 맛: 맛있음

▫︎ 가격: 만족

▫︎ 친절: 친절함

 

#점심식사  #숨은맛집  #캐주얼한  #가성비좋은  #푸짐한  #지역주민이 찾는  #무료주차  #야외좌석(테라스)

 

용암리막국수 자세히보기>

 


 

8. 서울용두동 나정순 할매쭈꾸미

- by. sseung 님

맛있어용!!

단짠 한식을 좋아한다고 햇더니 아는 언니가 추천해준 곳입니당

 

쭈꾸미집이 이렇게 크고 바로 옆에 이호점이 붙어있는 게 신기했어용 장사가 정말 잘되는 것 같아요

 

들어가자마자 인원을 보고 자동으로 주문해주십니당

음식이 엄청 빨리 나옵니다

 

한 이분만에 음식을 받은 것 같아요

치즈같은게 없어서 쭈꾸미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당

정말 단짠인데 너무 맛있어요

천사채랑 같이 싸먹으면 꼬돌하면서도 매콤느끼가 함께 있어서 맛나요!!

 

마지막에는 살짝 짯지만 볶음밥을 해서 먹으니 딱 맞았어요

좀 미리 밥을 볶아서 같이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식사시간과 겹치면 대기가 많은 것 같더라구요

애매할때 가서 드신다면 조용하게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당

 

평점 ( 4 / 5 )

▫︎ 맛: 맛있음

▫︎ 가격: 만족

▫︎ 친절: 보통

 

#저녁식사

 

나정순 할매쭈꾸미 자세히보기>

 


 

9. 홍대 가미우동

- by. 요롱이 님

우동중에 가장 맛있는 집이에요

일본 카가와현 사누키우동 스타일입니다

현지의 사누키는 좀더 단단하고 쫄깃합니다만 가미우동도 면빨이 쫄깃하고 탱탱해요

카라아게는 간이 잘되어있고 촉촉해서 카라아게만 따로 시켜먹고싶을 정도입니다

아주맛있었어요

 

평점 ( 5 / 5 )

▫︎ 맛: 맛있음

▫︎ 가격: 만족

▫︎ 친절: 친절함

 

#점심식사  #저녁식사  #식사모임  #혼밥  #가족외식  #서민적인  #캐주얼한  #가성비좋은  #예쁜  #깔끔한  #이국적/이색적

 

가미우동 자세히보기>

 


 

10. 남대문 닭진미강원집

- by. 익키백과 님

남대문시장 골목에 위치한, 내게는 생소했던 닭곰탕. 맑은 닭육수 베이스로 깔끔함.

 

고기양은 충분했고(많았고) 닭은 어른닭을 사용하는지 크기가컸음. 약간 질긴부위도 있었으나 질겅질겅의 식감은 아님. 가격까지 생각했을때 정말 좋았음.

 

육수리필 되는것이 좋았음. 밑반찬은 서울식 새우젓갈 맛만 났으며 김치보단 깍두기가 더 좋았음. 겉절이는 아니나 아직 덜 익은 맛이나서 아쉽긴 했지만 맑은 육수와 어울려서 불만은 없는 정도.

 

닭껍질도 질긴편. 다만 닭껍질을 제외하고 주문이 가능하니 못먹는분들은 미리 말씀드리면 될듯 함.

 

테이블마다 소금 후추 고춧가루 구비되어있었고 서빙해주시는 이모님들 모두 잘 응대 해주셔서 의외였음. 기분좋게 먹음.

 

평점 ( 4 / 5 )

▫︎ 맛: 맛있음

▫︎ 가격: 만족

▫︎ 친절: 친절함

 

#실버푸드  #다이어트식단  #점심식사  #저녁식사  #혼밥  #혼술  #서민적인  #가성비좋은  #푸짐한  #지역주민이 찾는

 

닭진미강원집 자세히보기>

 


 

11. 서울등촌동 최월선칼국수

- by. 조쓰 님

식사라기 보다는 분식 개념이 맞는거죠! 주차는 힘드니 차는 놓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가격대비 가성비 좋아요! 인원수대로 인분 시키면 됩니다. 노포식당 처럼 친절한 서비스는 기대하시면 어렵고요 냄비에 매운탕 끓으면 미나리랑 버섯 드시고나서 칼국수 넣고 끓여 드시면 되요 칼국수 다드셨으면 밥볶아달라고 하시면됩니다! 끓이면서 먹느라 마늘맛이강하고 간이 좀 쎄요!

 

평점 ( 4 / 5 )

▫︎ 맛: 보통

▫︎ 가격: 만족

▫︎ 친절: 친절함

 

#저녁식사  #서민적인  #캐주얼한  #가성비좋은  #지역주민이 찾는

 

최월선칼국수 자세히보기>

 


 

12. 용산 섬집

- by. 앨리스 님

은근히 맛집 찾기 어려운 용산에서

집밥같은 따스한 한 끼가 생각난다면, 섬집으로~

쌀쌀한 요즘 딱인 해산물을 기본으로한 오랜 한정식 맛집. 밑반찬도 간이 삼삼하니 정갈하게 깔끔하게 잘 나오고 본 메뉴는 말할나위없이 맛나다.

 

한강초 근처 오래된 골목 내에 있는데,

깔끔한 외관으로 한눈에 들어와 찾기 쉽다. 맞은편 같은 이름의 낡은 가게와 새 가게를 오가며 종업원이 서빙을 하는 것이 인상적. 외국인 서빙종업원과는 의사소통이 조금 답답할 때도 있는데, 주인 아주머니께서 귀신같이 알고 나오셔서 메뉴 설명도 해주시고 추천도 찬 챙기기도 잘 해주신다.

 

오랜 내공이 느껴지는 한식을 깔끔한 요즘 스타일의 공간에서 즐길 수 있어 젊은 세대 식사모임장소로도 좋겠다.

 

저녁 타임에도 곳곳에 혼밥하는 근처 직장인도 심심치않게 보이는데, 한식이 너무 땡길 때 점심식사하러 후다닥 오기도 좋은 곳.

 

대표메뉴는 간장게장 등 대부분의 메뉴가 다 대표인데, 요즘 추운 날엔 참게매운탕이 원 픽.

뜨끈한 국물 고소한 게살이 강추다 강추!

 

평점 ( 4 / 5 )

▫︎ 맛: 맛있음

▫︎ 가격: 만족

▫︎ 친절: 보통

 

#실버푸드  #다이어트식단  #점심식사  #저녁식사  #식사모임  #혼밥  #회식  #가족외식  #캐주얼한  #조용한  #깔끔한  #지역주민이 찾는  #요즘감성으로 깔끔하게 수리한 오랜맛집  #무료주차

 

섬집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