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를 불러오지 못했습니다.
존재하지 않거나 공개되지 않은 게시물입니다.

 

혼자 사는 자취생 혹은 야근이 잦은 회사원이라면 인스턴트, 편의점 음식, 배달 음식을 자주 먹게 되기 마련이다. 시간에 쫓겨, 귀찮음에 쫓겨 간단한 식사만 찾게 되면 몸은 금방 망가지고, 그 일상은 계속 반복되게 된다. 이런 일상이 계속되다 보면 어느 순간 따뜻하고 포근한 집 밥이 그리워질 때가 있기 마련인데, 바깥 음식을 먹더라도 든든한 집 밥을 떠올릴 수 있는 가정식 밥집 4곳을 소개한다.

 

 

1. 전원방직

 

구로디지털단지의 옛 방직공장을 개조해서 만든 특이한 감성을 자랑하는 생선구이집, 전원방직. 옛 느낌을 크게 헤치지 않으면서 요즘 사람들이 좋아하는 깔끔한 느낌을 살려 만든 식당으로 점점 핫해지고 있는 밥집이다. 공장이었던 곳을 개조했기 때문에 내부가 굉장히 넓어 회식 장소, 모임 장소로 손꼽히고 있으며, 테이블 간 간격이 넓어 방해받지 않고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곳은 생선구이와 갈치조림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깔끔하고 정갈하게 나오는 구이 정식은 9,000원이라는 가격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푸짐하게 나오며, 밥과 쌈, 각종 반찬들과 곁들여 먹으면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뜨끈한 밥에 입에서 살살 녹는 생선구이를 함께 맛보고 싶다면, 전원방직에 들러 집에서 먹는 듯한 생선구이의 참 맛을 느껴보자.

 

주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동 1130-61

메뉴 생선구이정식 9,000원 / 갈치구이정식 12,000원

 

전원방직 더 보기 >

 

 

2. 연이네 닭도리탕

 

봉천동 골목 입구에 위치한 연이네 닭도리탕은 오직 닭볶음탕 1가지를 메인으로 판매하고 있는 곳이다. 가스버너 위에 끓여먹는 닭볶음탕뿐만 아니라 어묵 무침, 김치, 고추 장아찌 등 기본 반찬도 집에서 먹는 듯한 포근한 느낌을 준다. 

닭볶음탕은 小 짜리를 시켜도 3인은 먹을 수 있을 정도로 푸짐하게 나오며, 국물이 넉넉하게 나오기 때문에 졸이면 졸일수록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너무 자극적이지 않은 양념 맛으로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국물을 밥에 비벼 먹거나 밥 위에 닭고기 살을 얹어 먹으면 혀에 착 감기는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사이드 메뉴로 판매하는 계란말이는 매콤함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함께 먹으면 환상적인 궁합을 맛볼 수 있다.

 

주소 서울특별시 관악구 봉천동 930-1

메뉴 닭도리탕 小 20,000원 / 中 28,000원 / 계란말이 7,000원 / 공기밥 1,000원

 

연이네 닭도리탕 더 보기 >

 

 

3. 어부사시가

 

대학생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서울대입구의 연일 발길이 끊이지 않는 어부사시가! 이곳은 샤로수길 초입에 위치하고 있어 식사 시간대에 가면 웨이팅이 있을 수 있다. 저렴한 가격과 푸짐한 구성이 특징인 밥집이며, 생선구이, 볶음, 찌개류를 주로 판매하고 있다. 특히 21,000원짜리 세트를 주문하면, 밥 두 공기에 고등어구이, 제육볶음, 찌개까지 한 번에 맛볼 수 있어 가성비가 좋은 곳으로 유명하다.

 

주문 즉시 조리해서 나오기 때문에 뜨끈뜨끈한 백반 정식을 먹을 수 있고, 집에서 자주 먹던 일반적인 메뉴지만 이 집만의 특별한 맛을 맛볼 수 있다. 매콤하고 짭짤한 음식이 주된 메뉴이기 때문에 쌀밥과 잘 어울리며, 영양이 풍부한 메뉴로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다.

 

주소 서울특별시 관악구 봉천동 1603-15

메뉴 세트A 고등어+볶음+찌개(공기2) 21,000원

 

어부사시가 더 보기 >

 

 

4. 내일식당

 

한남동에서 선유도로 옮겨온 깔끔한 가정식 밥집, 내일식당. 매장은 작지만 깔끔하고 조용한 분위기에서 식사에 집중할 수 있는 곳이며, 부담스럽지 않게 혼밥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이다. 주 메뉴는 일본식 카레와 돈가스 종류를 판매하고, 밥과 샐러드, 간단한 기본 반찬과 함께 과하지 않지만 든든한 식사를 할 수 있다.

 

특히나 맵고 짠맛이 강하고 자극적인 한국식 음식에 질렸다면, 아이들도 먹을 수 있을 정도의 순한 맛을 자랑하는 내일식당의 치킨난반을 먹어보자. 튀긴 닭가슴살 위에 타르타르 소스를 뿌려 육즙이 살아있는 이색 닭 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플레이팅에 자연스레 사진을 찍게 되는 곳이기도 하다. 

근처에 선유도 공원이 가까이 있으니, 든든하게 식사를 마무리하고 공원 한 바퀴 산책해보는 것은 어떨까?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양평동5가 108-1

메뉴 치킨난반 10,000원 / 돈까스 카레 9,000원 

 

내일식당 더 보기 >

 

 

Editor. 김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