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를 불러오지 못했습니다.
존재하지 않거나 공개되지 않은 게시물입니다.

 

강남역이나 명동역처럼 화려한 네온사인이 반짝이거나 걷는 것도 힘들 만큼 인파가 쏟아지는 곳은 아니지만 그럼에도 지금 서울에서 가장 힙한 지하철 역세권을 꼽으라면 바로 망원역을 떠올리게 된다.   

망원역은 주변 동네 특유의 정감 있고 조용한 분위기를 닮은 카페가 많아 카페투어하기에 제격이다. 이번 주는 망원역에서 멀지 않은 이곳 카페들로 떠나보자.

1. 로지핀치 

 

망원동의 상권이 밀집된 주요한 길목이 아닌 곳에 오롯이 위치한 로지핀치. 일본판 <리틀 포레스트> 영화 속 주인공의 집 같은 따뜻한 목재 가옥의 인테리어가 마음을 편안하게 해준다. 로지핀치는 토스트 등 베이커리류가 특히 맛있다. 토스트의 토핑은 계절마다 바뀌는데 지금은 시나몬애플이 올라간다. 그 밖의 인기 메뉴인 가을산도, 에그샌드위치 등을 맛볼 수 있는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서두르자. 

주소 서울 마포구 포은로 71-5  

영업시간 12:00~20:00(화~수요일은 휴무)  

메뉴 및 가격 콘마요토스트 5000원 로지핀치토스트 8500원

▶ 로지핀치 더보기 

2. 망원동내커피

 

'망원동+동네 커피'라는 뜻을 담은 센스 있는 작명 '망원동내커피'. 마치 면사무소의 현판과 같은 위풍당당한 글씨체가 입구에서 손님을 반긴다. 망원동내커피 추천 메뉴는 콜드브루다. 망원동내커피에서 자체적으로 제작한 캔에 담아 판매하는데, 망원동의 맛을 집에서도 느낄 수 있다. 선물용으로도 인기다. 

주소 서울 마포구 망원로 67  

영업시간 12:00~21:00  

메뉴 및 가격 플랫화이트 4000원 콜드브루캔오리지널 4900원

▶ 망원동내커피 더보기 

3. MIEI(미에이) 

 

인스타그램에서 '망원동카페'를 검색했을 때 숱하게 등장하는 이곳. 그만큼 인스타그램 감성이 가득하다. 카페 입구에서 찍은 인증샷이 특히 인기일 정도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입구가 인상적이다. 파운드케이크, 호두파이 등 디저트류가 인기라 금방 품절되고 만다. 친절하신 사장님 덕에 기분 좋게 가기 좋은 카페다. 

주소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19길 42  

영업시간 12:00~21:00  

메뉴 및 가격 티비엔나 6000원 오렌지파운드케이크 5500원

▶ MIEI(미에이) 더보기 

4. JP커피로스터스 

 

예쁘고 맛있는 비엔나커피로 유명한 곳으로 잔 하나에도 신경을 썼다. 이곳은 특히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는 여성들에게 추천한다. 카운터 왼편에 별도 룸 형태의 핑크색 방이 있는데, 이곳에는 오직 한 팀만 들어갈 수 있는 영광이! 온통 핑크색인 채 예쁜 소품이 가득한 방에서 인생샷을 남기고 싶은 프로 인스타그래머에게는 필수 코스다. 

주소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3길 4  

영업시간 12:00~22:00(주말은 13:00에 오픈)  

메뉴 및 가격 비엔나커피 6000원 아포카토 6500원

▶ JP커피로스터스 더보기 

5. 앤트러사이트 서교점 

 

넓은 정원을 가진 3층 가옥을 카페로 사용하고 있는 곳. 정갈한 정원에 서면 서울이 아니라 근교로 잠시 떠나온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수다를 떨기 위한 사람들보다는 커피 맛을 제대로 보려는 사람들이 더 많은 곳으로, 커피 메뉴도 드립커피와 라떼로 한정되어 아주 단촐하다. 적은 메뉴에 집중하겠다는 의지가 보인다. 층마다 바리스타가 있고 주문 후 착석하면 자리로 직접 커피를 가져다준다. 널찍한 테라스도 인기니 쌀쌀하지 않다면 도전! 

주소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12길 11  

영업시간 09:00~22:00  

메뉴 및 가격 드립커피 7000원 레몬마들렌 2500원 카카오수프 9000원

▶ 앤트러사이트 서교점 더보기 

Editor 박주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