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를 불러오지 못했습니다.
존재하지 않거나 공개되지 않은 게시물입니다.

 

고즈넉한 한옥 풍경부터 풍부한 먹거리까지. 내국인부터 외국인까지 발길이 끊이지 않는 도시, 전주! 서울에서 KTX를 이용하면 1시간 30분 정도의 짧은 시간으로 가볍게 다녀올 수 있어 당일치기, 1박 2일 여행지로 각광받는 곳이다. 전주 한옥마을부터 남부시장, 전주 객사까지. 곳곳에서 사랑받는 전주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이번 주말, 당일치기 전주 여행은 어떨까?

 

 

1. 조점례 남문피순대

 

청년몰이 있는 남부시장에 간다면, 꼭 먹고 와야 할 맛집 중의 맛집! 40년 이상의 전통을 가진 곳으로 일반 순대와는 다른 맛을 가진 피순대의 신세계를 맛볼 수 있다. 대기가 있더라도 좌석이 100석 이상이라 기다리는 시간이 적고, 음식이 빠르게 나와 회전율이 좋은 편이다. 게다가 24시간 영업으로 언제든지 맛볼 수 있다는 게 큰 메리트다.

 

이곳의 대표 메뉴인 피순대는 선지가 듬뿍 들어가있어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며, 초장에 콕 찍어 깻잎에 싸먹으면 진정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함께 시켜먹으면 좋은 저렴한 순대국밥은 뜨끈하고 깊은 맛에 속까지 시원해지는 얼큰함을 느낄 수 있다. 

※ 일반 순대와 피순대는 식감도 맛도 아예 달라 일반 순대를 생각하고 먹는다면 다소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동3가 2-198

메뉴 순대국밥 7,000원 / 피순대(소) 10,000원

 

조점례 남문피순대 더 보기 >

 

 

2. 족떡이네

 

전주에서 꼭 먹어야 할 음식으로 알려진 떡갈비. 그중에서도 줄서서 먹는 맛집인 족떡이네를 소개한다. 족떡은 족발과 떡갈비를 합친 말로, 쫄깃하고 매콤한 매운 족발로도 유명한 곳이다. 두툼하고 꽉찬 떡갈비는 화로에 셋팅되어 나오기 때문에 먹는 내내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게 특징! 한 입 베어 물면 부드러운 육즙이 나와 입안 가득 퍼지는 향긋한 고기의 풍미를 느낄 수 있고, 쫄깃쫄깃한 식감에 밥 한 공기는 뚝딱 해치울 수 있다. 두툼한 떡갈비를 넣고 함께 비벼 먹는 비빔밥도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으니 함께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 평일 오전 10시부터 4시까지는 저렴한 런치 가격으로 먹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은행로 65-3

메뉴 떡갈비정식 16,000원 / 떡갈비 비빔밥 12,000원

 

족떡이네 더 보기 >

 

 

3. 길거리야

 

이름처럼 길거리에서 먹어줘야 정말 맛있는 속이 꽉 찬 바게트 버거의 원조 맛집 길거리야. 바삭바삭한 바게트 안에 매콤한 양념의 참치, 다진 고기 등이 들어 있는 알찬 버거로 출출한 배를 채우기 딱 좋은 간식이다. 감칠맛 나는 소스로 무쳐진 샐러드는 아삭아삭한 식감을 더해주며, 매콤한 소스는 먹다 보면 자칫 느끼해질 수 있는 버거의 맛을 잡아준다. 워낙 인기가 많은 탓에 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한옥마을에 도착한다면, 길거리야로 달려가 먼저 구매해 놓자.

 

주소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경기전길 124

메뉴 바게트버거 4,000원

 

길거리야 더 보기 >

 

 

4. 전망

 

한옥마을을 구석구석 둘러봤다면, 한옥마을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망 좋은 카페에 들러 여유를 즐겨보자. 4층과 5층에 위치한 이 카페의 꼭대기 층에는 뻥 뚫린 루프탑 전망대가 있어 사진 찍기에도 좋고, 한옥마을을 제대로 감상하기 좋다. 1층부터 3층까지는 한옥 게스트하우스도 운영 중이니 전망 좋은 곳에서 하루 묵는 것도 좋은 방법!

 

다만, 음료 가격이 일반 프렌차이즈에 비해 비싼 편이지만 눈 앞에 펼쳐진 고즈넉한 한옥뷰를 보면 돈이 아깝다는 생각은 쏙 들어가게 되는 곳이다.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한지길 89

메뉴 아메리카노 5,000원 / 

 

전망 더 보기 >

 

 

5. 누룩꽃피는날

 

맛있는 막걸리와 안주를 먹을 수 있는 객사 술집, 누룩꽃피는날! 이곳은 과일 막걸리부터 스페셜 막걸리까지 다양한 막걸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건강한 느낌 제대로 담은 군고구마 막걸리, 크림밀크 막걸리, 오곡미숫가루 막걸리는 이곳만의 스페셜 주류로 꼭 먹어봐야한다.

누룩꽃피는날의 베스트 메뉴는 바로 왕 낙지 쫄면 볶음으로 푸짐한 해산물과 쫄깃한 쫄면에 매콤한 양념이 더해져 완벽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통통한 왕 낙지가 들어가 있어 쫄깃한 식감이 매력적이며, 막걸리와 함께 먹으면 완벽한 조화를 느낄 수 있다. 전주에서 술 한잔 땡기는 날엔 누룩꽃피는 날에 들러보자.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3길 11-7

메뉴 왕낙지 쫄면 볶음 20,000원 / 생과일 막걸리 9,500~ / 스페셜 막걸리 10,000원 ~

 

누룩꽃피는날 더 보기 >

 

 

Editor. 김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