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폴더 이름
폴더 색상
미풍해장국 방문자 리뷰
최고에요
(2)
만족해요
(1)
무난해요
(1)
아쉬워요
(0)
별로에요
(0)
도이 평균 별점 3.9 평가 401 팔로워 7
4점 2021년 3월 3일
건데기가엄청많네요.시레기 콩나물 고기 선지다진파등
옆테이블 어르신은 밥은안드시고 건더기만 건져먹고가시네요..그정도로 건더기양이많았어요
국물깔끔하고 해장국으로 딱이네요
아침일찍갔는데도 손님이많았고 포장하시는분들도적잖이오시는걸보니 장사잘되는집임이틀림없네요
밑찬으로나오는 겉절이김치도 맛있고 동치미가 특별했어요
처음먹어보는 특이한동치미맛인데 좋았어요
갈비탕은 청주본가갈비탕이랑 시각적으로나맛이비슷했고 갈비탕보다는 해장국이좋았어요
재방문의사있어요
키워드
아침식사, 점심식사, 저녁식사, 식사모임, 혼밥, 서민적인, 시끌벅적한, 지역주민이찾는, 무료주차
코타 평균 별점 4.1 평가 246 팔로워 7
5점 2022년 10월 15일
(*사진은 ‘해장국 순한맛/ 밑반찬’입니다.)
- 만족도: 재방문 의사 있음. 깊은 맛 나는 맛있는 해장국. 24시간 운영하고 매장과 주차장이 커 언제든지 이용하기 편하다.
- 맛: 선지, 고기를 뺄 수 있고 얼큰한 맛나는 다대기를 따로 달라고 하면 준다. 당면이랑 콩나물 등 다채로운 건더기로 씹는 맛도 좋다.
밑반찬들도 깔끔하고 전반적으로 만족
- 분위기: 일반 음식점
- 테이블 수: 많음
- 가격: 보통(해장국:10,000)
- 친절도: 친절하시다
- 주차: 넓다
키워드
배달, 아이동반, 아침식사, 점심식사, 저녁식사, 식사모임, 술모임, 혼밥, 회식, 가족외식, 서민적인, 푸짐한, 조용한, 무료주차, 24시간영업
다코미식가 슬쌍디아빠 이동섭 평균 별점 4.6 평가 613 팔로워 275
3점 2019년 12월 23일
대구 수성못을 둘러보기 전에 아침식사를 하러 미풍해장국으로 갔다.
미풍해장국은 제주도 3대 해장국집의 하나라는데..(보통 은희네해장국, 모이세해장국, 미풍해장국 이렇게 3대 해장국집이라고 한다는데..)
일행 중에서 천안에도 미풍해장국이 있다고 했다.(그럼 천안에는 제주 3대 해장국집 중 2군데가 있는 것이다.)
천안에 있는 제주은희네해장국 집은 이미 단골이니, 미풍해장국도 한 번 가보기로 하고~~~
일단 주차장이 넓어 주차하기도 편하고, 가게 규모도 상당히 커서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이었다.
메뉴는 얼큰한 해장국과 순한 해장국 2개가 있었는데, 어차피 해장을 해야하니 얼큰한 맛의 해장국을 주문하였다.
바닥에 콩나물을 잔뜩 깔고, 각종 채소에 큼지막한 선지와 고기가 가득 들어있다.
원래 제주도 원조집에서는 김치가 제공되지 않는다고 하는데, 이 집은 달라면 주는 것 같았고..
먹는 방법은 마늘 다대기를 넣고, 매운 다대기 양념과 섞어주면 국물이 지나칠 정도로 빨갛게 변한다.
더 맵게 먹으려면 매운 다대기 양념을 더 넣으면 된다는데, 지금도 충분해 보인다.
저 특이하게 보이는 동치미 같은 것이 깍두기 국물이다.
미풍해장국만의 특이한 밑반찬인 것 같은데, 먹는 방법을 보면 매울 때 시원한 깍두기 국물을 마시라고 되어 있다.
근데, 내 입맛에는 영 이상하다.
그리고 깍두기 국물을 마실만큼 그리 맵지도 않았다.
개인적으로는 은희네 해장국이 훨씬 내 스탈인 듯하다.(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다름.)
하여간, 얼큰한 국물과 함께 막걸리 한 잔을 먹으니 어제 먹었던 술은 충분히 해장이 된 것 같다.(근데, 나는 왜 하나도 남김 없이 다 먹었을까나..)
한줄평 : 내가 해장국을 먹고 만족하지 못한 적이 있었나..
키워드
아침식사, 점심식사, 저녁식사, 시끌벅적한, 경관/야경이 좋은, 무료주차, 24시간영업
블로그 후기
별콩 9월 7일
쇼마브노 9월 6일
퍼니 8월 31일
마루이정보 8월 30일
오늘도 뜬 썬 8월 18일
수성못을 대표하는 음식
⛏️ 이 지역의 다른 식당도 발굴해보세요!
추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