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 이름
폴더 색상
고성막국수 방문자 리뷰
최고에요
(22)
마음에 들어요
(0)
만족해요
(17)
괜찮아요
(0)
무난해요
(3)
아쉬워요
(1)
별로에요
(6)
엘레나아 평균 별점 4.4 평가 9 팔로워 0
4점 6월 6일
아이부터 노인까지, 매운 것과 순한 맛의 들기름 메밀국수, 수육까지 있어서 세대를 아우르는 메뉴릉 갖춘 맛집입니다. 특히 들기름 막국수는 어느 식당에서 먹어본 것보다 고소하고 존맛탱! 이었습니다. ^^
맛: 보통 가격: 만족 응대: 친절함키워드
아이동반, 다이어트식단, 점심식사, 저녁식사, 혼밥, 가족외식, 서민적인, 가성비좋은, 무료주차
다코미식가 맛없으면별로야 평균 별점 3.8 평가 1088 팔로워 138
5점 2023년 11월 16일
한마디 : 막국수도 맛있고 수육도 맛있는 집
위치 : 방화터널근처에 있어요~ 내려와서 방화역쪽으로가면되는데 약간 언덕있고…방화교동짬뽕 바로 뒷편이에요! 주차는 바로 앞에 몇대 가능할거 같은데 비어있는건 한번도 못봤오요
근처에 주차하다가 딱지 끊을수 있으니 조심해야 해여
분위기 : 동네 옛날음식점 분위기에요~ 점심에는 사람이 많은데 겨울에 가면 좀 적어서 참고하세요. 대부분 좌식이고 테이블이 엄청 많지는 않아요
가격 : 동치미막국수 11,000 비빔막국수 13,000 편육은 30,000 이에요
맛 : 맛있어요~ 막국수 면은 부드러우면서 양념이나 국물은 전혀 자극적이지 않아요~ 편육도 부드러워서 좋았아요! 맛있어서 자주 갈거 같아요!
키워드
점심식사, 식사모임, 숨은맛집, 서민적인, 캐주얼한, 시끌벅적한
뿌리 평균 별점 4.2 평가 6 팔로워 3
4점 2023년 3월 11일
강서구 맛집 정복기 1편
다이닝코드에서 집주변 맛집 정복을 시작하고 첫 여정이 된 집.
으슥한 골목으로 들어가면 건너편의 정겹고도 장인정신이 느껴지는 간판을 마주한 이 막국수 집의 의 간판을 보니 역시나 고수의 기운이 느껴지는 것이 범상치가 않다.
가게 안에는 신경 쓴듯 안 쓴듯 작게 걸려있는 바로 그 미쉐린 3스타, 가 아닌 가 걸려있고 또 생활의 달인 선정 막국의 달인 사장님 명패를 보아하니 웅장이 가슴해진다.
메뉴판도 마침 고객을 적절히 고민을 하게 만드는, 다 맛있어 보이는 세 가지 막국수 베리에이션과 5천원 차이로 편육이 소자에서 대자로 업그레이드 되는, 마치 ‘아반떼 살 돈이면 좀 더 보태서…‘ 하다가 포르쉐까지 가버리는 익숙한 마법이 펼쳐지는듯한 메뉴판이다.
자 이제 음식 설명 들어간다.
난생 처음 먹어보는 100% 메밀의 향은 약간 멸치액젓 같기도 하면서 또한 고소한 것이 마치 장금이가 “메밀향이 나서 메밀향이라고 말씀드렸사옵니다”라고 멘트를 치는 것 같았다.
들기름막국수는 우리가 평소 먹던 고추장 베이스의 막국수가 아니고 들깨가루와 메밀로 만든 것 같은 베이스에 들기름을 자박하게 뿌려 고소하고 메밀향이 진하게 느껴진다.
비빔막국수의 양념은 쌉싸름 한 것이 짜지 않고 또한 메밀향이 진하게 느껴져 먹자마자 건강해지는 느낌이 든다.
에피타이저로 나온 동치미는 적당히 단짠하니 시원하고, 편육은 촉촉하니 잡내가 하나도 나지 않아 회무침과 백김치 한 점씩 싸서 먹으면 입꼬리 절로 올라가여 근심걱정 잠시 사라지는 경험을 할 수 있다.
메밀면은 탄력 있으면서도 적당히 설거워서 식감이 경쾌하다.
다만 수육 소자는 가격 대비 양이 좀 적은 것이 흠이니 차라리 오천원 더 주고 대자를 시킬 것을 추천한다.
결론: 서울에서 막국수는 여기가 최고일듯.
키워드
배달, 아이동반, 실버푸드, 아침식사, 점심식사, 저녁식사, 식사모임, 술모임, 혼밥, 데이트, 가족외식, 숨은맛집, 서민적인, 캐주얼한, 조용한, 지역주민이찾는
블로그 후기
peach890427 6월 21일
REEYOO 6월 21일
Bobos 6월 19일
ㅣ달려라 달려ㅣ 6월 16일
크레이 6월 15일